2018.10.26 오전 01:55 Estadio Jose Alvalade





 

 Match Stats

 

Sporting CP

 

Arsenal

39

점유율%

61

15

슛팅

14

0

유효슛팅

7

279

패스시도

543

0

클리어런스

0

11

코너킥

11

1

오프사이드

1

13

파울

12



아스날은 목요일 밤 스포르팅 CP에 1-0 승리를 거두며 11연승을 내달렸습니다.


1. 새로운 레프트백 옵션 그라니트 쟈카

몬레알과 콜라시냑 모두 경미한 햄스트링 문제가 있어 위험을 무릅쓰고 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쟈카가 레프트백 임무를 맡게 됐습니다.


쟈카는 지난 레스터 시티전에서 짧은 시간 동안 이 자리에서 뛰었고, 오늘 경기는 쟈카에게 있어 훨씬 더 길고 도전적인 테스트였죠.


前 맨유 출신 윙어인 나니를 상대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쟈카는 낯선 포지션에서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했습니다.


아마 쟈카가 레프트백 자리의 장기적인 옵션은 아닐거에요. 하지만 그의 다재다능함이 유용한 땜빵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쟈카의 인상적인 모습은 에메리 감독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2. 미드필드 구역에서 돋보였던 마테오 귀엥두지

귀엥두지는 19살에 불과한 선수지만, 그는 확실히 볼을 소유했을 때 숨거나 책임을 회피하거나 혹은 쉬운 선택을 하지 않습니다.


귀엥두지는 지속적으로 볼을 받았는데 이건 그가 동료들로부터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았는 지를 보여주는 척도입니다.


동료들은 귀엥두지가 미드필드 구역에서 조율하는 모습을 보며 행복해 했습니다.


귀엥두지는 전반전에만 47차례 볼을 터치했고 40개의 패스를 성공시켰으며 이는 경기장 위에 다른 선수들보다 많은 수치입니다.


또한 87.5%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며 이 역시 램지와 엘네니 다음으로 좋은 기록입니다.


비록 아직은 커리어 시작 단계에 불과하지만, 경기를 지배하고자 하는 귀엥두지의 열망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3. 하나의 징크스를 깨고 또다른 징크스를 이어가다.

이번 경기 전까지 아스날은 6차례 포르투갈 원정을 떠나 단 한 번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었습니다. (3무 3패) 


하지만 웰벡의 득점으로 마침내 이 좆같은 징크스에서 탈출하게 됐습니다.


또한 11연승이라는 기록도 이어나가게 됐을 뿐만 아니라 후반전에 득점하는 기록 역시 이어가게 됐습니다.


아스날은 이번 시즌 득점한 33골 중 23골을 후반전에 넣었으며, 오늘 경기 역시 전반전엔 별로였지만 후반전엔 눈에 띄게 향상된 경기력을 펼쳤습니다. 



4. 점점 더 위협적인 모습의 대니 웰벡

라카제트, 외질, 오바메양 같은 선수들이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웰벡의 번뜩임은 다소 덜 알려져 있습니다.


웰레는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높은 에너지와 저돌적인 움직임으로 관중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결국에는 경기를 결정짓는 득점을 해냈습니다.


상대 수비의 실책 후 흐른 볼을 잡아 잘 마무리한 웰벡의 득점은 최근 5번의 선발 경기에서 기록한 5번째 공격 포인트였습니다. (4골 1어시)


웰벡에게 있어 순조로운 시즌 출발입니다.


번역 : https://www.fmkorea.com/best/1346303442

블로그 이미지

벵거빠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