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enal4Life

2018-19 EPL 29R 토트넘vs 아스날

벵거빠돌이 2019. 3. 5. 17:40

2019.03.02 21:30 (KR) John Wembley Stadium

refree : Anthony Taylor

라인업

아스날


토트넘


FT


MOM


 

Match Stats

 

Tottenham Hotspur

 

Arsenal

60.2

점유율% 

39.8

11

슛팅

9

3

유효슛팅

4

508

패스시도

334

12

클리어런스

23

3

코너킥

4

5

오프사이드

1

15

파울

14


라카제트 아쉬운슈팅


램지 단독돌파 후 득점


이건 잘 봐놓고....(오프사이드로 케인골취소)


에릭센, 시소코 슛팅 연속 선방하는 레노


이워비, 몬레알 연계에 이은 라카제트 아쉬운 슈팅


이건 또 뭐하는 짓???????????? (데니 로즈 경고도 주지않음)


이건 왜 못보니....(오심 : 무스타피 차징으로 인한 피케이 선언)


오심으로 얻은 PK 케인 득점


미키타리안 돌파 성공 후 오바메앙에게 침투패스


오바메앙 PK 실축장면 (오심)


다른각도


코시엘니 즈려밟는 다빈손 산체스 (경고도 없음)


토레이라 다이렉트 퇴장


일관적이지 못한 테일러 주심


램지인스타....


거너들 ㅠㅠ

맨유는 꼭 잡자


https://www.independent.co.uk/sport/football/premier-league/arsenal-news-tottenham-fixtures-vs-manchester-united-watch-video-highlights-replay-europa-league-a8805956.html


지난 토요일 웸블리에서 경기 종료 휘슬 소리가 울려 퍼지자 토트넘이 힘들게 승점 1점을 얻은 것을 축하했던 반면 아스날에게는 승점 2점을 잃은 것에 대한 한탄을 하게 했다.


아스날 선수들은 시즌 중 가장 큰 경기들 중 하나를 치른 후 우울하게 떠났으며 8만 명의 팬들도 실망감이 컸다.


소크라티스는 말했다.




"나는 우리들이 매우 잘 뛰었다고 생각합니다"


"팀의 정신력은 완벽했어요. 우리는 잘 뛰었고 경기 플랜도 있었죠. 결국 우리는 3점을 모두 얻지 못했기에 약간 슬펐지만요. 축구란게 이런 겁니다"




맞다. 아스날은 이 경기를 이길 자격이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무스타피, 오바메양과 앤서니 테일러의 실책으로 막판에 실망을 했다.


그리고 맨유가 사햄을 상대로 역전승을 하면서 그들은 4위 밖으로 밀려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얼마나 대단한 성과였는가.


그들은 실리적이었고 전술적으로 잘 준비했으며 수비력도 튼튼했다. 이러한 퀄리티들은 아스날에게 없었던 때가 많은 것들이다.


득점력은 문제 될 점이 거의 없다. 오바메양과 라카제트는 모두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이번 시즌 리그에서 아스날보다 득점을 많이 한 팀은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 뿐이다.


그들이 어려움을 겪은 이유는 일관성 문제나 수비진의 부상 문제로 수비진을 구성하는데 제한이 걸린 것이다.


틀림없이 아스날 수비진 최고의 플레이어들인 코시엘니와 소크라티스가 굳건하게 지켜내며 수비진을 구성했던 이번 웸블리에서는 그렇지 않았다.


뛰어난 활약을 했던 또 한명의 선수인 쟈카는 후에 말했다.




"난 우리가 수비적으로 계속 발전하기를 바라며 이것이 우리가 이렇게 싸울 마지막 경기가 아닙니다"


"우리는 좋은 스피릿과 멘탈리티를 지녔고 모두가 동료들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조금의 운만 있었으면 우리는 이 경기를 이길 수 있었을 거에요"




아스날이 웸블리에서 수비적으로 성공한 비결은 그들의 유연성과 실용주의였다.


에메리는 아스날에서의 첫 시즌에 뚜렷한 색깔이 보이지 않는 것 같다고 비판을 받았으나 이번 시즌 가장 중요했던 때들 중 몇몇 곳에서는, 그들의 팀의 이런 불분명함이 강점이 되곤 했다.


토트넘을 상대로 에메리는 4-2-3-1 로 몬레알을 왼쪽 수비수로 택했고 오바메양이 벤치에서 시작했다. 결국 이런 그의 큰 결정들은 모두 옳았음이 입증되었다.


에메리는 나중에 설명했다.




"모든 경기는 다르기 때문에 다른 경기에서 쓰리백을 썼던 것과 달리 토트넘을 상대로 우리는 포백으로 나왔습니다."


"난 팀이 발전하고 있으며 이런 다른 시스템으로 뛰우는 법을 배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렇게 시스템을 바꾸는 이유는 미래에 우리가 강팀의 입장이 되기 위함이고 우리의 최고 조합을 찾기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아르센 벵거 때의 아스날 팬들은 정말 오랫동안 변화를 갈구하고 있었고, 지금 그들은 그것을 얻었다.


벵거는 자신이 선호하는 선수들과 전술 시스템에 대해 매우 확고하고 열성적이거나 헌신적이었다.


상대에 따라 그의 접근 방식을 바꾸거나 수정하는 것을 거부했다


자신의 경기 플랜을 맞춤형으로 짜는 것을 선호하는 에메리는 그렇지 않다.


그리고 그것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그들이 빅6을 상대로 단 6점을 얻었던 것과 비교하면,그들은 이미 빅6을 상대로 9점의 승점을 얻었다.


arsenal2.jpg [인디펜던트] 아스날은 실망스러웠던 더비 경기 후 점점 낙관적이다.

아스날은 탑4를 차지하기 위한 맨유와의 대결을 앞두고 유로파 경기에 나선다.


토트넘전 후 소크라티스는 첨언했다.



"우리가 어떻게 뛰느냐에 관한 것 뿐 아니라 모두들 우리가 탑4로 시즌을 마칠 수 있다고 믿기 시작했어요"


"이것은 팀이나 정신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훈련하면서 우리는 그것을 알고 있고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죠. 다음 시즌 챔피언스 리그에서 뛰기 위해서는 탑4 중 하나를 차지하는 것이 우리와 감독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쟈캬는 또한 최근 몇 주 동안 아스날 라커룸에서 무언가가 바뀌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토트넘이 우리보다 10점이 앞서 있던 것이 2주일 전입니다. 지금은 4점이죠"


"우리는 올라왔고 3, 4위와 그리 멀지 않기에 우리는 경기마다 이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가지는 훈련도 매우 치열하죠. 우리가 탑4에서 떨어지지 않은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우리는 모두 승점을 따서 탑4에 들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