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enal4Life

2018-19 EPL 23R 아스날 vs 첼시

벵거빠돌이 2019. 1. 23. 15:05

2019.01.20 (KR) 02:30 Emirates Stadium

refree : Anthony Taylor 

라인업



첼시


FT


Passing Network




 

Match Stats

 

Arsenal

 

Chelsea

35.7

점유율% 

64.3

13

슛팅

13

5

유효슛팅

1

355

패스시도

647

39

클리어런스

9

5

코너킥

6

1

오프사이드

0

13

파울

15




로랑 코시엘니와 알렉상드르 라카제트는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첼시와의 2-0 승리 이후 인터뷰를 가졌다.

아주 놀라운 승리였다, 모두가 기뻐했을텐데...

코시엘니: 오늘 우리 꼭 이겨야했음. 지난주에 실수했거덩... 오늘은 승점 6점짜리 경기였음. 만약 졌으면 9점차이로 벌어졌을것이고, 이기면 3점차로 따라잡는. 우리 아직 챔스권 경쟁중임. 오늘은 우리애들이 모두 잘 한 덕분에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음.

얘기가 정말 많은데, 오늘 경기에서 우리가 어떻게 하나의 팀이 되고싶은지 보여줬다고 생각함. 이런식으로 경기하는거 좋음. 축구 경기에서 이기는건 쉽지 않지만 모두가 함께 싸운다면 이길 수 있음.


아스날이 더 굼주렸고, 더 의욕적이었는데...

라카제트: 맞음. 그게 에메리가 락커룸에서 우리한테 얘기했던거임. 맨 앞 공격수부터 맨 뒤 까지 우리는 경기 내내 싸웠음. 그리고 좋았음. 벨레린이 준 공이 그렇게 쉽지는 않았지만 나는 득점했고 행복했음. 왜냐하면 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임.


아주 완벽한 어깨슛으로 골을 넣었는데..

코시엘니: 나 진짜 체육관에서 그거 연습했음ㅋㅋ 농담이고. 현대 축구에서 세트피스는 중요하지. 디테일이 더 필요해.
득점해서, 팀에 도움을 줘서 기뻤어. 


클린시트의 중요성에 대해...

코시엘니: 클린시트 만드는데 수비수만 중요한게 아니야, 우리 모두 함께 만든거임. 공격수들도 진짜 열심히 수비 도와줬음. 그게 우리가 공을 다시 따오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팀 전체적인 체력에도 좋음. 남은 시즌에도 쭉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면 좋겠음.

라카제트: 첼시랑 3점차야, 끝까지 싸운다.


오랜 부상 끝에 복귀했는데

코시엘니: 선수라면 항상 경기를 뛰고싶고, 부상은 항상.. 어렵지. 나는 복귀하려고 진짜 열심히 노력했고, 이게 그 보상이야.


베예린 부상에 대해...

베예린의 시즌은 끝났다. 그는 십자인대 파열 진단을 받았으며 수술 이후 긴 재활을 시작해야한다.

베예린은 4주간의 종아리 부상 회복기간에서 막 돌아왔었다. 첼시와의 경기는 그가 오랜만에 선발출장한 경기였다. 그는 지금 자신이 또 당한 부상때문에 망연자실한 상태이고 완전 회복을 위한 힘든 싸움을 시작해야 한다. 

베예린은 좀 더 심층적인 진단을 받을 것인데 얼마나 오래 회복해야 하는지 조만간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보통 십자인대 부상은 아무리 빨라도 회복하는데 6개월은 걸린다.

우나이 에메리는 첼시전이 끝난 후 다친 부위가 꽤 심각해 보인다고 얘기했다. 아스날의 감독은 이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중 하나인 베예린을 제외하고 남은 시즌의 계획을 짜야 할 것이다. 에메리는 매이틀랜드 나일스와 스테판 리히슈타이너가 그 자리를 보완할 것이며 젠킨슨도 가능한 옵션 중 하나라고 언급한적 있다. 

아스날은 이미 대니 웰벡과 롭 홀딩의 장기 부상으로 고통받고 있다.